후쿠오카에서 2시간 정도 떨어진 대표적으로 온천이 유명한 관광지인 유후인은 일본 규슈섬 오이타현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 온천, 아름다운 전망의 유후산으로 유명합니다. 추운 겨울 료칸에서 따뜻하게 온천을 즐기며 휴식과 휴양하기 좋은 유후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
사계절이 뚜렷한 온난화 기후입니다. 우리나라와 가깝지만 위도가 낮고 날씨와 온도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부산과 비슷한 날씨입니다. 산에 둘러싸인 지역이고 비도 자주 내리니 우산과 자켓이 있으면 좋습니다. 온천지역으로 겨울에 방문이 많지만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4월~5월과 10월~11월입니다.
가는 법
후쿠오카에서 유후인으로 많이 가며 가는 법은 다양합니다. 하이웨이버스, 산큐패스, 유후인노모리 교통을 이용하면 됩니다. 하이웨이 버스는 가장 저렴히 유후인에 갈 수 있고 하이웨이 사이트에서 예약이 필요하고 보통 한 달 전 오전 8시에 예매처 오픈합니다. 행선지는 후쿠오카 국제공항 - 유후인 터미널로 가격은 편도 장당 3,250엔 왕복 장당 2,880엔이며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여행일에 가까울수록 매진 확률이 크지만 수시로 예약사이트 확인하면 좌석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산큐패스는 규슈지역의 고속버스, 일반버스, 선박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북부 규슈, 남부 규슈, 전 규슈권으로 나눠져있는데 유후인 지역은 북규슈 산큐패스권이며 후쿠오카 시내 텐진, 하카타 등 시내버스가 무료입니다. 사용법은 하이웨이에서 버스 예약 후, 공항버스티켓 창구에서 산큐패스 QR과 버스 예약번호를 보여드리고 버스티켓을 받으신 후 탑승하면 됩니다. 유후인노모리는 하카타역과 유후인, 벳푸를 오가는 관광열차입니다. 유후인의 숲이라는 뜻으로 아기자기한 감성 가득 느껴지는 기차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버스와 마찬가지로 한달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인기가 많으니 빠른 예약이 필요합니다. 편도 장당 4580엔이며 약 2시간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행 일정이 정해졌다면 전체적으로 교통편 예약을 먼저 하시길 추천합니다.
가볼 만한 곳
온천 휴양지로 유명하여 크게 볼거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로 고요하고 여유로운 긴린코 호수가 있습니다. 유후인역에서 도보 10~20분 소요되는 호수의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이 만나는 지점이어서 이른 아침 호수가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계절과 그날의 기상상태에 다르지만 오전 7시에서 7시 30분이 물안개가 가장 피어오른 때입니다. 호수를 끼고 여유롭게 산책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플로랄 빌리지 영국 코츠월드 지방을 재현한 테마 파크입니다. 긴린코 호수에서 도보 4분 유후인역에서 도보 15분 거리, 운영시간은 09:30~17시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좁은 골목만의 아기자기한 풍경이 동화 같은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코츠월드는 영화 해리포터의 배경지이며 마법사를 상징하는 부엉이 마스코트 등 동물과 관련된 기념품이 많은 곳입니다. 안에는 동물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온천을 빼놓을 수 없는 유후인. 료칸에서 머물며 1박 여행도 좋지만 당일치기로 온천여행이 가능합니다.
기념품
유후인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상점가 유노츠보거리입니다. 볼거리 먹거리 구경거리가 많아서 이곳에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브리샵, 미피샵, 스누피샵, 오르골샵 등 특색있는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이 있습니다. 유후인 역 바로 앞 기념품가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유후인 사이다, 유후인노모리 패키지 보리소주, 온천 관련 기념품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유후인 관광지역의 식당과 가게 운영시간이 빠르게 닫습니다. 대게 17시까지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일본엔 흡연룸이 많습니다. 예약 시 금연룸, 흡연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문신이 있으면 온천 입장 불가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이고 들어가야 하는 곳도 있고 료칸마다 다르지만 예약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